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센터장.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조재형 교수)에서는 오는 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제5회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센터 및 심포지엄 소개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센터장.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조재형 교수) 디지털 헬스케어와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환자 중심의 혁신적 의료 모델을 탐구하고, 지속 가능한 스마트 의료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들을 통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의료 환경 조성에 힘써왔습니다. 특히, 급속한 고령화는 우리 사회 전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노인 환자의 건강 문제는 의료 영역을 넘어 사회적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중 가운데 하나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센터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관점에서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취지 아래, 올해 심포지엄은 성빈센트병원 내분비내과 윤재승 교수님을 비롯해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노인당뇨병실증연구 협의체'와 보건복지부(보건산업진흥원) '비대면진료시스템연구 협의체'와의 협력 아래 개최되며, 보건복지부 &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본 심포지엄은 스마트 헬스케어와 노인 의학의 미래 전략을 폭넓은 시각에서 재조명하고, 학문적·임상적 통합을 통해 고령사회에 대응하는 혁신적 의료 모델을 함께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222,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별관 2층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
본 심포지엄에서는 고령사회를 대비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 연자들이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보령제약 / 한국애보트유한회사 / 비아트리스 코리아 등 산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이 부스 운영에 참여하여, 참석자들과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실직적인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참석해주신 분들께 소정의 간식과 기념품도 준비하였으며, 본 심포지엄이 참석자 여러분께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